서울 10평 텃밭농부의 뉴스 뽀개기

"파면된 尹, 관저 퇴거 왜 늦어지나?" 한남동 긴장 고조 본문

뉴스 제대로 뽀개기

"파면된 尹, 관저 퇴거 왜 늦어지나?" 한남동 긴장 고조

노말제로 2025. 4. 5. 13:21
728x90
반응형

●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틀째에도 여전히 한남동 대통령 관저 머물러

●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사저 복귀 예상되나 경호 문제로 일정 지연

● 경호처, 전직 대통령 보호 위한 방안 마련 중…퇴거 시점 불확실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을 선고한 지 이틀째인데요.

그런데도 윤 전 대통령 부부는 여전히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 머무르고 있어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자리에서 내려왔으니 빨리 관저를 비우는 게 정상 아닌가 싶은데요.

그런데 상황이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다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는 서초구 아크로비스타는 일반 공동주택입니다.

 

대통령 경호처가 특별 경호구역으로 관리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전직 대통령 신분이라 경호시설 설치가 쉽지 않아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가 관건입니다.

 

퇴거 일정 늦어지는 진짜 이유는?

1. 유력한 거처, 아크로비스타의 경호 문제

아크로비스타는 윤 전 대통령 부부가 원래 거주하던 곳으로, 무려 757가구가 살고 있는 고층 아파트예요.

 

대통령 취임 직후 한남동 관저 공사 기간 동안 이곳에서 출퇴근한 적도 있었습니다.

 

당시엔 현직 대통령이었기 때문에 특별경호구역으로 지정해 경호시설 설치가 가능했죠.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파면 결정으로 윤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 신분이 되었고, 법적으로 경호 범위와 시설도 제한됩니다.

 

공동주택 특성상 경호동 같은 별도 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죠.

2. 다른 거처 가능성도 고려

이 때문에 윤 전 대통령이 아크로비스타 외에 다른 곳으로 거처를 옮길 가능성도 있어요.

 

대통령 경호처는 현재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사저 결정에 따라 경호 방안을 세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 "경호 문제가 간단치 않아 며칠 더 걸릴 수 있다" –

 

3. 정치권 관계자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도 파면 이후 삼성동 자택으로 이동하는데 56시간이 걸린 바 있죠. 윤 전 대통령도 최소한 이번 주말까지는 관저를 나서지 못할 수 있다는 관측입니다.

 

📊 전직 대통령 퇴거 시점 비교

전직 대통령
퇴거 소요 시간
사저 위치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후 56시간
강남구 삼성동
윤석열 전 대통령(예상)
파면 후 최소 48시간 이상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경호처, 긴급 경호방안 논의 중

현재 대통령 경호처는 사저가 결정되는 대로 바로 경호 인력 배치와 경호 방안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다만 사저 결정 및 경호 준비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며칠 더 관저 생활이 지속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직 대통령의 퇴거가 늦어지면서 한남동 주변의 긴장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을지, 또 경호 문제는 앞으로 어떻게 풀어야 할지 고민해 볼 시점입니다.

 

여러분은 이번 사안을 어떻게 바라보시나요?

 

 

 

#윤석열파면 #윤석열관저퇴거 #아크로비스타 #한남동대통령관저 #전직대통령경호 #헌법재판소탄핵 #경호처논의 #서초구사저 #대통령파면후 #관저퇴거논란 #정치권반응 #국민적의문 #탄핵후처리 #대통령경호이슈 #공동주택경호 #전직대통령 #퇴거지연이유 #사회적관심사 #정치핫이슈 #탄핵정국혼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