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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인이 반한 TV?” LG 올레드, 1000만 대 팔리며 유럽 평정했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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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인이 반한 TV?” LG 올레드, 1000만 대 팔리며 유럽 평정했다

노말제로 2025. 5. 22.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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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 2명 중 1명은 LG 올레드 선택

◆ 12년 만에 쌓은 신뢰…'화질 끝판왕' 입증

◆ 콘텐츠까지 직접 편성…이젠 방송사 수준


· LG전자 올레드 TV, 유럽 누적 판매 1000만 대 돌파

· 명암비·디자인·스포츠 중계 최적화로 '취향 저격'

· 독자 플랫폼 ‘웹OS’로 콘텐츠까지 직접 제공


“이제 TV는 단순히 ‘보는 기계’가 아니에요.

당신의 거실이 유럽이면, 절반은 LG 올레드입니다.”

 

LG전자가 2013년 올레드 TV를 처음 출시했을 때만 해도, 사람들은 반신반의했죠.

하지만 12년이 지난 지금, 그 기술이 유럽 대륙을 휘어잡고 있습니다.

 

2025년 4월 기준, 유럽 시장 누적 판매 1,000만 대 돌파.

프리미엄 TV의 기준을 바꾼 LG 올레드, 왜 이토록 유럽에서 사랑받고 있을까요?


 

■ 왜 유럽은 LG 올레드를 선택했나?

1. 고화질, 그 이상의 감동

 

유럽 고객의 시청 취향

– 영화·드라마·스포츠 등 고화질 콘텐츠 선호

– 명암비와 색 재현력이 뛰어난 ‘자발광 기술’이 결정적

 

스포츠 팬을 위한 스펙

– 올레드는 응답속도, 주사율에서 타 제품 압도

– 축구·테니스 중계가 일상인 유럽에서 딱 맞는 선택

 

2. ‘디자인’까지 갖춘 TV

 

얇고 심플한 외형

– 백라이트 없는 구조 덕분에 초슬림

– ‘거실 중심’ 문화인 유럽에서 인테리어 만족도 높음

 

3. 플랫폼과 콘텐츠까지 직접 만든다

 

웹OS 기반 LG채널

– 유럽 16개국, 1,700개 이상의 FAST 채널 운영

– 무료 스트리밍, 영화·스포츠 실시간 제공

 

방송사도 아닌데 방송까지?

– 자체 편성 채널 ‘LG 1’ 운영

– NBC유니버설·라이언스게이트 등 글로벌 콘텐츠 확보


📊 유럽 시장 LG 올레드 TV 성과 요약

구분
수치
올레드 출시 시점
2013년
유럽 누적판매
1,000만 대 (2025년 4월 기준)
2021년까지 판매량
500만 대
4년간 증가 속도
2배 이상
유럽 내 점유율
56.4% (2025년 1분기)
글로벌 점유율
55.5% (70만 대 중 약 39만 대)

 


■ 이제는 TV를 넘어서 플랫폼으로

LG전자는 더 이상 'TV 제조사'가 아닙니다.

유럽 시장에서 콘텐츠 유통, 자체 채널 운영, 시청 환경 혁신까지 모두 책임지는 ‘거실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중입니다.

 

올해 출시한 2025년형 올레드 에보

더 밝은 화면, 더 똑똑한 AI 기능으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됐습니다.


■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년 전의 도전이, 지금은 1,000만 명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화질, 디자인, 콘텐츠까지 모두 잡은 LG 올레드 TV.

여러분이라면 어떤 TV를 거실에 두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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