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대로 뽀개기

한국 명절, 다문화 가정은 어떻게 보낼까? 🌏💌

노말제로 2025. 1. 27. 10:53
728x90
반응형


"다문화 가정의 며느리들이 전하는 한국 명절의 속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생활 중인 다문화 가정의 며느리들이 느끼는 한국 명절의 특별한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 문화가 어떻게 보이는지 알아볼까요?

■ 명절의 다른 풍경, 익숙하지만 낯선 한국 설날 🎋


전남 광양에서 생활하고 있는 베트남 출신 A씨는 어느덧 한국에서 7번째 설을 맞이하고 있어요.

떡국, 갈비찜, 생선구이 등 명절 음식을 척척 만들어내는 능숙한 며느리지만, 여전히 한국 명절의 조용한 분위기가 낯설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는 설날이 되면 온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시끌벅적하게 웃고 떠들며 보내요. 그런데 한국은 밥 먹고 나면 다들 TV를 보거나 휴대폰만 하더라고요."

베트남에서 설날은 화려한 장식, 세배와 세뱃돈을 나누는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그런 명절 문화 속에서 자란 A씨에게 한국의 조용한 명절은 조금 아쉽게 느껴지나 봐요.

■ 고향을 떠올리는 명절, 태국 출신 B씨 이야기 🇹🇭


다른 한편으로, 태국 출신 B씨는 명절이 되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커진다고 해요.

특히 고향의 부모님과 따뜻한 밥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그립다고 전했어요.

"태국에서는 명절이면 가족이 모여 음식을 함께 준비하고 나눠 먹어요.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이 정말 소중했어요."

한국에서는 시댁을 방문해 시아버지와 시간을 보내지만, 고향에서 보냈던 따뜻한 명절 풍경이 자꾸 떠오른다고 합니다.

■ 다문화 가정이 전하는 메시지 🌟


이주 여성들에게 한국 명절은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고향의 따뜻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시간이기도 해요.

그들이 전하는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가족 간 더 많은 소통이 필요하다

모든 가족이 함께 명절을 준비하고 즐기는 문화가 되길 바란다

■ 우리의 명절, 더 따뜻하게 만들기 🌸


우리는 명절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정을 나눕니다. 하지만 다문화 가정의 며느리들은 여전히 명절에 부담을 느끼기도 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커지기도 하죠.

다문화 가정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께 준비하고 나누는 명절 문화를 만들어가면 어떨까요? 😊

여러분은 이번 명절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서로의 명절 풍경을 공유하며 따뜻한 시간을 나눠보아요! 💌





#한국명절 #다문화가정 #설날풍경 #베트남명절 #태국명절 #가족사랑 #설날이야기 #다문화가정사례 #한국설날 #명절문화 #명절음식 #명절준비 #다문화사례 #설날나눔 #설날분위기 #명절소통 #가족소통 #설날이벤트 #다문화이야기 #명절생각

광고클릭은 사랑입니다! 💕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