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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10평 텃밭농부의 뉴스 뽀개기
🍜“지금이 기회다?” 정부 감시 사라지자 줄줄이 먹거리 가격 인상…우린 봉입니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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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면·우유·간식 줄줄이 가격 인상
✅ 물가 컨트롤타워 부재 틈타 ‘이때다’ 식품업계의 반격
✅ 소비자는 울며 겨자 먹기…이제 그만 좀 해라
■ 감시 없자 일제히 올려… 우리는 도대체 뭘 믿고 살아야 하나요?

소비자만 바라보며 신뢰를 쌓겠다고 했던 식품기업들,
정부 눈치 사라지자마자 ‘이때다’ 싶었는지 가격부터 올리고 봅니다.
☑️ 단골처럼 오르던 물가에
☑️ 요즘은 ‘먹거리’마저 눈치 안 보고 인상
☑️ 문제는, 한 번 오른 가격은 다시 내려오지 않는다는 것
지금 대한민국 식탁엔
눈물과 한숨이 함께 오릅니다.
■ 주요 식품 가격 인상 현황 정리표
제품군
|
브랜드
|
인상 전 가격
|
인상 후 가격
|
인상률
|
인상 시점
|
라면
|
농심 신라면
|
950원
|
1,000원
|
+5.3%
|
3월 17일
|
라면
|
오뚜기 진라면
|
950원
|
1,000원
|
+5.3%
|
4월 1일 예정
|
라면
|
짜슐랭
|
1,200원
|
1,300원
|
+8.3%
|
4월 1일 예정
|
스낵
|
농심 새우깡
|
1,300원
|
1,500원
|
+15.4%
|
3월 17일
|
유제품
|
남양 초코에몽
|
1,400원
|
1,600원
|
+14.3%
|
4월 예정
|
유제품
|
매일 허쉬초코
|
1,600원
|
1,800원
|
+12.5%
|
4월 예정
|
이 외에도 팔도, 오리온 등 다수 브랜드가 인상 검토 중
■ 왜 지금인가?…이럴 때마다 반복되는 ‘정치 공백 틈타 인상’
연도
|
주요 사건
|
가격 인상 트리거
|
2016
|
박근혜 탄핵 정국
|
식품업계 줄줄이 가격 인상, 5개월간 20건↑
|
2025
|
정부 정책 공백기
|
컨트롤타워 부재 틈타 기업들 ‘가격표 리셋’
|
📌 정국 혼란 = 식품가격 폭등 공식?
언제까지 이런 패턴을 반복해야 할까요?
■ 기업의 입장은 이렇지만…

물론, 기업들이 말하는 사유는 그럴듯합니다.
- 원자재 수입 가격 상승 (카카오·견과류 등)
- 물류비·인건비 폭등
- 고환율로 인한 수입 단가 증가
💬 “장사를 해서 손해를 볼 순 없다”
하지만…
❗ 원가가 내려가도 소비자 가격은 그대로
❗ 인상은 하면서도 인하 시점은 묵묵부답
❗ 정부 공백기만 노리는 건 투명한 경영이 아님
■ 소비자는 봉이 아닙니다…“진짜 사정, 투명하게 공개하세요”
이제는 이런 요구가 나올 때도 됐습니다.
항목
|
소비자의 입장
|
가격 인상 사유
|
원가 상승 외에는 명확한 자료 부족
|
향후 가격 인하 가능성
|
‘0’에 가깝다… 한 번 오른 가격은 절대 안 내림
|
정부 개입 필요성
|
‘감시·조정 역할’이 실질적으로 사라짐
|
소비자 신뢰 회복 방안
|
원가 공개, 인상 사유 투명화, 인하 기준 마련 등
|
■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업도 생존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도 생존이 달려있습니다.
정국 혼란기마다 반복되는
‘이때다!’ 식 가격 인상,
이제는 누군가 브레이크를 걸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당신의 식탁은 안녕하신가요?
#라면값인상 #초코에몽1600원 #생활물가폭등 #유제품값폭탄 #스낵값또올랐다 #정부공백악용 #컨트롤타워부재 #소비자피해 #식품업계양심실종 #가격도미노현상 #이때다싶었지 #정치공백기먹거리폭탄 #물가폭등기습공격 #정국혼란가격인상 #투명경영요구 #소비자물가공포 #팔도도곧오른다 #식탁위눈물 #생활고심화 #대체언제내려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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