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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웨어 시장, 호황 끝! 줄줄이 문 닫는 중견 브랜드들"

노말제로 2025. 1. 21.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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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프웨어 시장의 하락세 💼


코로나19 특수로 한때 급성장했던 골프웨어 시장이 이제는 혹독한 겨울을 맞고 있어요.

2023년부터 시작된 매출 감소가 2025년 들어 더욱 심화되며, 중견 브랜드들이 줄줄이 폐업하거나 구조조정을 단행 중이에요.


(1) 매출 감소 추이

2022년: 1조 3836억 원

2023년: 1조 3123억 원 (-4.7%)

2024년: 1조 2435억 원 (-6.3%)

(2) 주요 브랜드 현황

엘르골프: 올해 SS 시즌을 끝으로 브랜드 종료

톨비스트: 순차적 폐점 진행 중

PGA투어·LPGA 골프웨어: 선수 후원 중단, 매장 축소

■  고가 시장도 위기…브랜드 철수 📉


고급 브랜드 역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어요.

(1) 철수한 주요 브랜드

맥케이슨: 시장 반응 부진으로 사업 축소

메종키츠네 골프, 랜덤골프클럽: 출범 1년 만에 철수

트래비스매튜: 백화점에서 모두 퇴점

(2) 원인 분석

차별화 부족: 브랜드 이미지와 기능성 경쟁에서 밀림

가성비 열풍: 고가 전략이 젊은 소비자에게 외면

■  생존 조건: 기능성 & 가성비 🛡️


(1) 기능성 부족
타이틀리스트, PXG 같은 전문 브랜드가 기능성에서 우위를 점했어요.

(2) 가성비 브랜드의 약진

젝시믹스, 안다르: 애슬레저 브랜드로 골프웨어 확장, 높은 실적 기록

젊고 합리적인 소비자층이 이들 브랜드를 선호

(3) 시장 재편

골프웨어 시장은 이제 진성 골퍼를 중심으로 전문성과 가성비를 갖춘 브랜드만 생존 가능

■ 프로 선수들도 후원 난항 🚩


프로 골프 선수들도 의류 후원 위기에 처했어요.

(1) 후원 축소

크리스에프앤씨: 선수 후원 규모를 절반 이상 축소

팬텀 등 중저가 브랜드: 후원 전면 중단

(2) 새로운 후원 사례

고진영: '아뻬쎄 골프'와 계약

김효주: '매드캐토스 컨트리클럽'과 협업

■ 전문가 분석 및 미래 전망 🔍


골프웨어 시장은 빠르게 재편되고 있어요.

(1) 업계 전문가 의견

기능성과 가성비를 갖춘 브랜드만 살아남을 것

신규 입문자 감소로 시장 규모는 축소될 전망

(2) 생존 전략

브랜드 차별화 및 기능성 강화

합리적 가격 전략

■ "골프웨어 시장, 선택과 집중이 필요!"

코로나19 특수는 끝났고, 이제는 진성 골퍼만을 위한 전문성과 합리성을 겸비한 브랜드가 살아남는 시대가 되었어요.

골프웨어 시장의 변화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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