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애도 기간 중 애경그룹 계열사에서 경품 추첨과 성과급 발표를 포함한 연말 행사를 진행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전 국민이 차분한 연말을 보내던 가운데, 희생자를 추모하는 분위기와는 정반대의 모습이 포착됐어요.
■ 참사 후 애경그룹 계열사에서의 논란
지난 2024년 12월 31일, 경기도 수원의 한 호텔에서 AK플라자 계열사가 진행한 타운홀 미팅이 문제가 되고 있어요.
이날 행사는 직원 약 30~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경품 추첨과 성과급 발표 등으로 이루어졌어요.
1. 경품 뽑기와 성과급 발표 🎁
행사 중 직원들이 웃으며 박수를 치는 모습이 연출됐고, 총지배인은 "성과급 지급이 결정됐다"고 발표했어요.
2. 국가 애도 기간 중 부적절한 타이밍
이 행사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이 희생된 국가 애도 기간(12월 29일~1월 4일)에 열렸어요.
애경그룹 총괄 부회장이 무안공항에서 유가족에게 사과하던 시점과 대조되는 모습이에요.
■ 애경그룹의 해명과 후속 조치
AK홀딩스는 "전 계열사에 행사 취소 공지를 했으나, 호텔이 위탁 운영 중이라 관리가 미흡했다"고 밝혔어요.
또한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전 직원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어요.
■ 국민 반응과 비판
1. 국민의 비판적 목소리 💬
"국가적 애도 기간에 경품 추첨이라니, 참사 기업으로서 부끄럽지 않나?"
"희생자와 유가족을 고려하지 않은 처사가 너무나 경솔하다."
2. 상반된 행보
한편, 애경그룹 경영진은 희생자 유가족을 위로하며 책임을 다하려는 모습을 보였지만, 계열사 차원의 부적절한 행동은 이러한 노력을 무색하게 만들었어요.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가적 슬픔이 깊은 상황에서 기업의 행동은 국민 정서에 큰 영향을 미쳐요.
애경그룹의 이번 사건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위기 관리 능력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남겼어요.
여러분은 이러한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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